도서관에서는 「도서관법」 제 20조(도서관자료의 납본), 「국회도서관법」 제7조 4항에 따라 2022년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석·박사 학위논문의 파일 및 책자(석사 3부, 박사 3부)를 접수 받고자 합니다. 파일로 제출해 주신 학위논문은 PDF 파일로 변환되어 도서관 웹사이트 및 협정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아 래-
1. 제출 기간 :
2022년 7월 18일(월)~7월 22일(금)
2. 접수 시간
1) 파일 온라인 제출 : 제출기한 내 24시 가능
2) 인쇄본 제출 :
오전 10시 - 오후 5시
※ 논문 제출상태 ‘미승인’은 도서관에서 제출된 논문을 순차적으로 검증한 후에 ‘승인’으로 변환됩니다. 따라서 미승인 상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 접수 첫날 온라인제출 승인처리가 10시부터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3. 문의 전화 : 02-710-9798, 9123 (library@sm.ac.kr, 도서관 5층 송영숙 미디어랩)
4. 제출 방법 (
첨부된 [제출자 유의사항] 매뉴얼 참고)
1) 파일 온라인 제출
가. 도서관 웹사이트(
https://lib.sookmyung.ac.kr) 메인화면의 학위논문 제출 버튼 클릭 또는 학위논문 제출 웹사이트(
https://dcollection.sookmyung.ac.kr)로 바로 접속하여 로그인
※ 도서관 홈페이지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도서관 홈페이지 아이디/ 비밀번호란?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https://lib.sookmyung.ac.kr/bbs/content/1_27285) 및 첨부된 [도서관 ID 비밀번호 설정 안내] 참고
나. 논문 파일 원본을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다. 논문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와 제출 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쇄본 3부와 함께 제출
※ 인쇄본을 미리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
2) 인쇄본 제출 :
도서관 5층 C·C Plaza 내 논문접수처
가.
학위논문 인쇄본(석사 3부, 박사 3부) * 심사위원 전원의 자필서명 또는 도장으로 인준받은 논문 1부 포함
나. 저작물이용허락서 1부
다. 제출확인서 1부
※ 인쇄본 제출은 대리 제출 가능함
3) 해당 교학팀에 서류 제출 :
도서관 5층 C·C Plaza 내 서류접수처
가. 제출확인서 1부 (도서관에서 도장)
나. 심사위원 인준서 사본 1부
※ 대학원 교학팀 연락처
* 일반대학원 교학팀(진리관 210호) 02-2077-7928
* 특수대학원 교학팀(진리관 705호) 02-710-9995
* 교육대학원 교학팀(진리관 504호) 02-2077-7887
5. 주의사항
1)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마감일을 지키지 못해 개별로 제출할 경우 김영란법의 부정청탁에 해당되므로 반드시 마감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해당학과 학위명을 온라인 파일 작성 및 논문 인쇄본 제작 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각 대학원 홈페이지의 학과별 학위종별 안내참조)
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은 일치하여야합니다.
(논
문제목 변경원을 제출한 학생은 변경원의 제목과 일치하면 됨)
4) 최종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5) 일시적으로 원문 비공개를 원할 경우 그 사유가 합당하여야 하고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조건부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원문 수정 등 특수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각 대학원 교학팀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필수이며, 거리두기를 진행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 해당 기간 중 학위논문 인쇄본 및 논문파일 온라인 미제출자는 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73조에 근거하여 졸업사정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 논문 제출신청 및 심사를 다시 받아야합니다. 끝.